본문 바로가기

상담질문

상담자격증에 대한 질문

 

https://brunch.co.kr/@maumdal/306

 

05화 상담 자격증, 뭐가 진짜예요?

마음 달 심리상담 | 상담자가 되고 싶다는 사람들에게 연락을 받게 됩니다. "노후 준비를 하려고 상담 관련 사이버 대학을 가려고 합니다. 제가 알아야 할 게 있을까요?" "지금 하는 일을 그만두고 상담사가 되어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요." "다른 사람들 이야기를 듣어줄 때가 많은데 돈 받으면서 남의 이야기를 듣는다면 좋을 것 같아 하고 싶어요." 상담자격증에 대해 궁금한

brunch.co.kr

브런치 금요매거진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다음 메인에 올라옵니다.

상담자격증에 대한 질문이 참 많아요.

전문상담교사, 청소년상담사(여성가족부), 임상심리사(한국산업인력공단)도 있지만, 

심리학회 상담심리학회 (1964년)상담심리전문가, 임상심리전문가의 자격증을 정신건강의학과, 기업체,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요구합니다. 전문상담학회 전문상담사(2000년)도 있습니다. 석사후 3년의 수련과정이 있기때문입니다.

상담자격증에 대해서 전공자가 아니면 알수가 없습니다. 누구나 상담실을 차릴 수 있는 현실이고 다들 각기 센터의 홍보글만 올라오다보니 내담자들은 제대로 된 정보를 얻을 수 없는 것도 사실이구요. 그래서 내담자들을 위한 글을 씁니다.

글을 쓰면서 내 상담자격증이 좋다 더낫다는 글들이 올라오기도 하네요. 그 분야 상담자격증과 관련된 사람들인가 싶기도 하구요.  자신의 상담자격증은 본인이 글을 쓰면 됩니다. 어느 현장에서 쓰이고 있는지 아울러 본인의 실명, 일하는 분야 등을 자세히 적어서 알리면 사람들이 읽을 것입니다.

저 또한 청소년상담사, 임상심리사, 상담심리전문가, 임상심리전문가 4개의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습니다. 어느 자격증이 더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상담받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자격증을 소개하는 것이 글을 쓰는 목적입니다. 읽어주시면 도움 됩니다. 

상담자격증

마음달심리상담 안정현

maumdal.com